[여주] 교육지원청·장애인가족지원센터 ‘맞손’(동부교차로저널)
페이지 정보

본문
[여주]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관흠)과 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선옥)는 지난 4일 장애학생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업무협약을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여주시 장애학생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지원을 위해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장애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 지원, 장애학생 학부모 교육, 장애학생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 참여 등이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애학생 가족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부모 교육과 가족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로 양 기관은 6월부터 9월까지 장애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예정이며 운영내용은 가족과 함께하는 자조 모임, 문화 체험지원, 보호자 심리 정서 지원, 장애 학생 성교육, 등 총 8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한관흠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 학생 가족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필요한 교육과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여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향기로 장애인 가족에게 따뜻한 소통의 시간 선사해(여주신문) 25.02.28
- 다음글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 여주시장애인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3.04.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